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슬리핑 갓즈] #2: 규칙part2 / 스트레치 골 - 선장 토큰, 운명 주사위 / 알림신청 관련 안내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05
※ 위 배너 이미지 클릭 시 펀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만티코어호의 위대한 선원 여러분.


후원 금액 1억 7천만원이 넘어 20번째 스트레치 골이 달성되었어요! 슬리핑 갓즈를 향한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전달 드리려고 해요.


1. 알림신청 관련 안내

2. 게임 소개 part2

3. 스트레치 골 소개


2021년도 이제 이틀 정도를 남겨두고 있네요. 모두 연말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알림신청 관련 안내

알림신청과 관련된 문의가 많이 접수되어 해당 내용을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알림신청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텀블벅 로그인 후, 알림 아이콘 클릭하기.


2. 알림 메뉴에서 프로젝트 탭 클릭하기.

위 그림과 같이 슬리핑 갓즈 알림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추가 안내 사항


1. 알림신청 시 제공되는 메탈 쉽 미니어처는 슬리핑 갓즈 기본판 후원 개수와 동일한 수량만큼 제공됩니다. 즉, 슬리핑 갓즈 기본판 2개가 포함된 선물 구성을 선택하셨다면, 메탈 쉽 미니어처 역시 2개가 제공됩니다.


2. 알림신청 후 메탈 쉽 미니이처가 포함된 선물 구성을 선택하실 경우, 메탈 쉽 미니어처 1개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즉, 알림 신청 후 후원 금액 94,000원 선물을 선택하신다면, 메탈 쉽 미니어처 2개가 제공됩니다.


3. 알림신청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메탈 쉽 미니어처가 포함된 선물을 후원해주신다면, 메탈 쉽 미니어처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4. 메탈 쉽 미니어처를 추가로 얻고 싶으실 경우, 원하는 메탈 쉽 미니어처의 수량만큼 5,000원씩을 추가로 후원해주시면 됩니다.



게임 소개 (part2. 기본 개념 및 용어)

선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슬리핑 갓즈의 기본 개념 및 용어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현재 플레이어

슬리핑 갓즈를 즐기다보면 '현재 플레이어'라는 단어를 많이 접하게 될 거예요. 현재 플레이어란 현재 자신의 차례를 진행 중인 플레이어를 의미합니다. 만약 현재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적용되는 어떠한 내용이 있다면, 그것은 나머지 플레이어(자신의 차례가 아닌 플레이어)가 아닌 현재 차례를 진행 중인 플레이어에게만 적용해야 합니다.



피해

피해는 선원 또는 적에게 가해지는 신체적, 정신적인 부상을 의미해요. 선원이나 적이 입은 피해는 핏방울 모양의 피해 토큰(왼쪽 그림)으로 표시한답니다. 만약 스토리북이나 카드에 "피해 -1"이라는 지시가 있다면, 피해를 1만큼 입었다는 의미입니다. 선원이 피해를 입게 될 경우, 해당 선원 보드 위에 입은 피해만큼의 피해 토큰을 올려 놓아 표시합니다.


"체력 회복"이란 지시가 있으면, 해당 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해당하는 수치만큼 피해 토큰을 제거합니다.


오른쪽의 그림은 선원이나 적이 상대방에게 입힐 수 있는 피해량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수치와 함께 표시되어 있어요.



체력

체력은 선원이 감당할 수 있는 피해량을 나타냅니다. 자신의 체력만큼 피해가 누적된 선원은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없답니다. 체력 수치가 0이 된 선원은 말하고 움직일 수는 있지만, 거의 의식이 없고 심하게 다친 상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어요. 체력 수치와 동일한 수만큼 피해를 입은 선원은 다시 체력을 1 이상 회복하기 전까지는 공격을 할 수 없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없고, 고유 능력을 사용할 수 없고, 장착된 능력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모든 선원의 체력이 0이 된다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되니 언제나 선원들의 체력 관리에 신경 쓰세요.



커맨드

커맨드는 선원들이 어떠한 행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성과 행동력을 나타냅니다. 선원이 가진 고유 능력을 사용하거나, 모험 카드를 사용하거나, 능력 카드를 장착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차례에 자신의 선원으로 도움을 주려면 커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운명 뽑기

운명 뽑기는 여러분이 공격이나 챌린지 등을 수행할 때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 운명을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운명 뽑기를 수행하게 될 경우, 능력 카드 더미에서 카드 1장을 뽑은 다음, 왼쪽 상단의 운명 숫자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카드를 버립니다.



챌린지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도전에 맞딱뜨리게 됩니다. 챌린지는 일반적으로 스토리북을 읽을 때 나오지만, 이벤트 카드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챌린지를 극복하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을 갖춘 선원을 참여시키고, 운명 뽑기를 수행해야 합니다.



피로

챌린지에 참여한 선원은 피로가 누적됩니다. 누적된 피로는 해당 선원의 선원 보드에 피로 토큰을 놓아 표시합니다. 피로는 최대 2까지 누적될 수 있습니다.


피로 토큰은 양면으로 되어 있으며, 피로 토큰을 보유하지 않은 선원에게 피로가 누적될 경우, 피로 토큰을 해당 선원 보드 위에 아무 것도 표시되어 있지 않은 면이 보이도록 올려 놓습니다. 두 번째로 피로가 누적될 경우, 해당 피로 토큰을 뒤집어 "피해 -1"이 표시된 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이제 해당 선원은 전투에 참여할 때마다 피해 1을 입게 됩니다. 피로 2가 누적된 선원은 챌린지에 참여할 수 없지만, 전투에는 계속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피로 토큰은 레시피를 요리하거나, 항구 액션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친 선원들의 피로를 주기적으로 풀어주도록 하세요.



내용물 수량 제한

모든 내용물은 수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특정 내용물의 수량을 모두 소진하였다면, 해당 내용물은 더 이상 추가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단, 피해 토큰은 수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피해 토큰을 모두 소진하였다면, 다른 물건을 사용하여 피해를 표시하도록 하세요.



수역

수역은 아틀라스(지도책)에 그려진 바다의 각 구역을 의미합니다. 수역은 점선, 육지, 아틀라스의 스프링 바인더, 그리고 각 페이지의 가장자리에 의해 구분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흰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하나의 수역입니다. 선박은 육지 위에 정박하거나 그 위를 가로지를 수 없고, 오직 바다 위 수역에서만 정박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박 피해

선박이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를 입은 수만큼 능력 카드를 뽑은 다음, 거기에 표시된 운명 숫자에 해당하는 장소에 선박 피해 토큰을 놓아 피해 정도를 표시합니다. 각 선실은 최대 2만큼, 선체는 최대 1만큼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선실이 이미 2만큼 피해를 입었다면, 다른 선실에 피해 토큰을 놓도록 합니다. 피해를 2만큼 입은 선실은 선박 액션 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선박 전체에 11만큼 피해를 입었다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되니 선박 피해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수리를 통해 선박의 피해를 복구하도록 하세요. 수리와 관련된 행동을 하고 해당하는 수리 수치만큼 선박에서 선박 피해 토큰을 제거합니다.



능력치

선원이 보유할 수 있는 능력치에는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원은 2개에서 4개 사이의 능력치를 보유한 채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능력치의 종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힘: 신체 활동이나 인내심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 감지: 탐색, 시력, 탐지 등의 감각 능력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은신이나 잠행을 할 때도 사용됩니다.
  • 지식: 학습이나 경험을 통해서 얻은 지식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 손재주: 무언가를 만들거나, 수리하거나, 분해하거나, 관리하거나, 다듬을 때 사용됩니다. 선박의 엔진을 가동하거나, 항해를 할 때에도 사용됩니다.
  • 재치: 다른 사람을 설득하거나, 상황을 주도하거나, 주장을 펼치거나, 속이거나, 무언가를 떠올리거나, 음모를 꾸밀 때 사용됩니다.



공급처

공급처는 사용하지 않는(아직 획득하지 않은) 내용물을 모아둔 곳을 말합니다. 어떠한 내용물을 공급처에 반납하라는 지시를 받았을 경우, 해당 내용물은 제거하여 공급처에 놓도록 합니다. "지불", "버림", "제거" 등의 지시를 받았을 때도 동일합니다.



상태

상태에는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선원들이 어떤 상태를 얻게 되면, 선원 보드 위에 해당하는 상태 토큰을 놓아 그것을 표시합니다. 한 선원은 여러 종류의 상태 토큰을 보유할 수 있지만, 동일한 상태 토큰은 최대 1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선원들은 스토리와 전투를 진행하며 상태 토큰들을 획득하게 됩니다. 상태 토큰은 해당 선원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제공하며, 특정 선원의 고유 능력이나 모험 카드의 능력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선원들의 상태 토큰을 획득했다면, 최대한 빠르게 상태를 회복시켜 모험에 지장이 없도록 하세요.


  • 중독: 이 토큰을 보유한 선원은 각 플레이어의 차례가 시작될 때마다 피해 1을 입습니다.
  • 공포: 이 토큰을 보유한 선원은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 쇠약: 이 토큰을 보유한 선원은 모든 능력치가 2만큼 감소합니다.
  • 광기: 이 토큰을 보유한 선원은 챌린지에 참여할 때 피해 1을 입습니다.
  • 사기 저하: 이 토큰을 보유한 선원을 챌린지에 참여시키려면 커맨드 1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여정 기록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한다면, 새로운 여정 기록 시트에 이름과 날짜를 적습니다. 캠페인을 한 번에 마치지 않고 중간에 게임을 저장했다가 다시 진행한다면, 이 시트에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정 기록 시트의 뒷면에는 슬리핑 갓즈의 세계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곳에도 중요한 정보를 기록하여 게임하는 데 참고하도록 하세요.



세계 지도, 그리고 폐허의 물결 확장판

<슬리핑 갓즈 기본판>의 아틀라스(지도책)에는 9개의 지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정 기록 시트 뒷면의 세계 지도를 보면 이것은 세계의 일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머지 추가 지도와 장소들은 <폐허의 물결 확장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슬리핑 갓즈를 즐기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 개념과 용어에 관해 알아보았어요. 다음 시간에는 플레이어의 차례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랍니다.  슬리핑 갓즈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스트레치 골 소개

오늘 소개 드릴 스트레치 골은 커스텀 목재 선장 토큰과 커스텀 운명 주사위입니다! 먼저 커스텀 목재 선장 토큰부터 살펴볼까요?

선장 토큰은 게임 진행 중 시작 플레이어(선 플레이어)를 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내용물입니다. 기본 게임에는 왼쪽 그림의 종이 토큰이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는 선장 토큰은 너무 작아서 저희가 게임을 진행하며 불편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스트레치 골 구성에 선장 토큰 업그레이드를 꼭 포함해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스트레치 골로 제공되는 선장 토큰은 목재로 제작할 예정이예요. 혹시 디자인을 보고 연상되는 것이 있나요? 네, 맞아요! 해당 선장 토큰은 배의 방향키와 유사한 모습으로 디자인되었답니다. 이번 항해의 항로를 결정하는 선장의 모습이 연상되지 않나요? 해당 커스텀 토큰은 시인성과 촉감 향상을 위해 기본 선장 토큰보다 훨씬 크게 제작될 예정이랍니다.



다음으로 소개 드릴 스트레치 골은 커스텀 운명 주사위입니다.

운명 주사위는 실제 기본 게임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구성이에요. 하지만, 규칙서를 살펴보면 운명 뽑기(위 게임 소개 내용 참조) 시 주사위를 활용해도 좋다는 내용이 나와 있어요. 운명 주사위는 잦은 운명 뽑기로 인해 능력 카드 더미를 계속해서 다시 만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을 해결해준답니다. 하지만, 작가는 주사위를 사용하는 걸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능력 카드를 통해 운명 뽑기를 할 경우 계속해서 낮은 숫자만 나오는 상황을 피할 수 있지만, 주사위를 사용한다면 확률을 조절하기 어려우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여러분께 새로운 선택권을 하나 더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카드를 활용해 운명을 조절할 수도 있지만, 주사위를 사용해 완전히 운에 기대어 운명에 모든 것을 맡기는 것도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스트레치 골로 제공될 운명 주사위는 육면체의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며, 운명을 결정하는 주사위답게 평범한 주사위와는 다른 약간의 특수 효과나 디자인을 추가할 예정이랍니다. 능력 카드의 운명 숫자 비율이 1과 6이 작다는 것을 감안하여 1, 2, 2, 3, 3, 4, 4, 5, 5, 6이 표시된 십면체의 주사위를 제작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제작 단가가 확인되지 않아 섣불리 답변을 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만 소개 드리고, 다음 시간에는 실크 스크린 인쇄 거대 바다뱀 토큰실크 스크린 인쇄 전투 토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전 소개 내용 보러 가기:

 


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또는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

-이메일: support@lotusfroggames.com

-전화번호: 070-7366-2280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5시 (공휴일 휴무)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logo

아래 SNS 채널을 구독하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Home | KakaoTalk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kakao facebook instagram youtube

©2021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All Rights Reserved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