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es

Notes

Notes 게시판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니어 앤 파] 오류 안내 및 FAQ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43


니어 앤 파 한국어판 오류 안내 및 FAQ입니다. 게시된 내용 외 문의가 있을 경우, 댓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C 환경에서 볼 경우, 'Ctrl+F'를 통해 찾고 싶은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류 사항

니어 앤 파 한국어판의 오류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1. 기본판 규칙서의 6쪽에 파벌 토큰의 수량 표기 오류가 있습니다. 파벌 토큰의 정확한 수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벌 토큰 32개(각 색상별 8개)(여분 토큰 각 색상별 1개) *실제 수량: 총 36개


2. 호박 광산 확장에 포함된 주머니개미핥기 반려동물 타일의 규칙서 이미지와 실제 타일 이미지가 다릅니다. 규칙서(2쪽, 6쪽)의 이미지가 잘못된 것이며, 타일의 이미지가 최종 버전이므로 정상적으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3. 스토리북 10쪽 5번 퀘스트에 수치 표기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 선택지의 굵은 글씨 '전투 8'은 '전투 6'으로 표기되어야 합니다. '전투 6'으로 수정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4. 기본판에 포함된 '우르 매머드' 세계 카드에 잘못 표기된 내용이 있습니다. 카드의 '음식 비용을 무시합니다.'라는 내용을 '하트 비용을 무시합니다.'로 수정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5. 기본판의 모든 위협 카드 상단에는 캠프를 놓는 칸이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캠프를 놓는 칸이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게임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6. 스토리북 68쪽 Q14 오타 (클릭 시 펼쳐짐 / (약)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스토리북 68쪽 Q14의 첫 번째 문장 "대장장이가 만든 약도를 따라가 보니, 당신은 롤룬 광산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옵니다."에서 '당신은' 부분으로 인해 문장이 매끄럽지 않으므로 해당 부분을 삭제 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7. 스토리북 78쪽 E2 탈자 (클릭 시 펼쳐짐 / (약)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스토리북 78쪽 E2의 첫 번째 선택지의 5 보상에 E3가 누락되었습니다. 전투 5 성공 시의 보상으로 E3를 추가 기재 부탁드립니다.


8. 스토리북 22쪽 43번 오류 사항 (클릭 시 펼쳐짐 / (약)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스토리북 22쪽 43번 퀘스트의 두 번째 선택지의 지문이 굵은 글씨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 외의 경우, 스킬5' 문장 바로 아래에 있는 '그 남자를 도와서 불을 끈 후, 당신이 할 수 있는 만큼 복구를 도와줍니다.'라는 문장을 굵은 글씨로 간주하여 게임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9. 호박광산 확장의 '폭풍' 주문 카드가 규칙서에는 "전투 2 또는 주의력 1"로 표시되어 있고, 카드에는 "전투 1 또는 주의력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규칙서의 오류이며, 카드에 표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게임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FAQ

니어 앤 파 FAQ입니다.


Q. 스토리북의 93-95쪽이 비어 있어요.

A. 스토리북의 93-95쪽은 비어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Q. 기본판 규칙서에 표시된 재능의 비용과 재능 목록 시트에 표시된 재능의 비용이 달라요.

A. 다른 것이 정상입니다. 호박 광산 확장이 출시되며, 일부 재능이 패치되었습니다. 기본판만 이용하여 게임을 할 경우 기본판 규칙서 13쪽의 설명을, 호박 광산 확장을 포함하여 게임을 할 경우 재능 목록 시트의 설명을 참조하여 게임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Q. 프로모 타일의 능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다음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링크: https://www.lotusfroggames.co.kr/article/notes/2/503/)


Q. 오토마 규칙서와 카드가 없어요.

A. 니어 앤 파의 정식 버전에는 오토마 규칙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품 내 오토마 규칙서 및 카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이 정상입니다. 니어 앤 파 한국어판 펀딩 진행 당시 프로모션을 위한 목적으로 실물 오토마 카드가 제공(실물 규칙서는 미제공)되었으며, 관련 규칙은 홈페이지의 Notes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Q. 아이콘이 표시된 참조 카드가 1장 밖에 없어요.

A. 아이콘이 표시된 참조 카드는 1장만 포함되어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Q. 오토마 규칙에서 '모험가 고용하기'의 우선순위가 잘 이해되지 않아요.

A. 비용>하트>왼쪽에서 오른쪽 순서로 수치를 비교하여 해당 수치가 가장 높은 모험가를 고용합니다. 먼저, 대기열에 있는 모험가들의 비용을 비교한 뒤, 비용이 가장 높은 모험가를 고용합니다. 비용이 가장 높은 모험가가 여럿이라면 그 모험가들의 하트를 비교합니다. 하트 역시 동률이라면, 그중 가장 왼쪽에 있는 모험가를 고용합니다.


Q. 오토마 규칙에서 모험하기 액션의 우선순위가 같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두 장소의 우선순위가 동일할 경우, 맵에서 더 왼쪽에 있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비슷하다면, 그중 더 위쪽에 있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Q. 오토마가 모험하기 액션을 할 때, 표시된 두 장소 모두에 이미 캠프가 구축되어 있어요.

A. 오토마의 캠프 구축하기 액션을 생략하고 게임을 진행합니다.


Q. 오토마는 언제 퀘스트를 수행하나요?

A. 오토마가 모험하기 액션을 진행하는 장소에 퀘스트 토큰이 있을 경우 오토마는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오토마 규칙서에 나와있는 내용에 따라 아케이드 모드 카드 1장을 뽑아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Q. 세계 카드는 한 게임이 종료된 후, 다음 게임 진행 시에도 그대로 보유하나요?

A. 세계 카드는 그것을 획득한 게임 동안만 보유합니다. 한 게임이 종료된 이후 다음 게임 진행 시, 해당 세계 카드를 되돌려 놓습니다.


Q. '결투'와 '전투'는 다른 것인가요?

A. '결투'와 '전투'는 다릅니다. 전투는 모든 종류의 싸움을 의미하며, 결투는 플레이어들 간의 전투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효과 설명에 '결투 시'라고 되어 있을 경우, 해당 효과는 결투 시에만 적용 가능합니다. '전투 시'라고 되어 있을 경우, 결투 또는 모든 종류의 전투에 적용 가능합니다.


Q. 코인을 잃어야 할 때, 코인이 없다면 어떻게 하나요?

A. 보유한 코인이 하나도 없다면, 코인을 잃지 않습니다. 더 이상 잃을 코인이 없기 때문입니다.


Q. '캔버스 텐트' 보물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하트를 3 미만으로 보유하고 있더라도 캠프를 구축할 수 있나요?

A. 캠프를 구축하는 액션과 캔버스 텐트 카드 효과의 발동은 동시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 두 가지 행위는 서로 별개의 행위로 판단합니다. 보유한 하트가 3 미만이라면, 캠프를 구축하는 액션 자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캔버스 텐트 카드의 효과의 발동 조건인 "캠프를 구축할 때"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카드의 효과 역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즉, 보유한 하트가 3 미만일 때, 캔버스 텐트 카드의 효과를 활용해 캠프를 구축하는 불가능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박경민 2021-04-06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06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박경민 2021-04-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박경민 2021-04-12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보덕 2021-04-09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정민준 2021-04-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김석종 2021-04-1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프로모 모험가타일중에 보물카드 추가시켜주는 모험가가잇던데 이건 개인판에 보물칸이 추가되서 짐꾼새가 있어야 보물을 추가로 얻어올수 잇는건가여 아님 짐꾼새없이도 모험가만 있으면 보물을 추가로 얻을수있는건가여?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프로모션 타일과 관련된 상세한 규칙은 본 홈페이지 Notes 게시판의 프로모션 타일 규칙에 관한 게시글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해당 모험가 타일은 보물 카드가 아닌 보물 카드를 둘 수 있는 '칸'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모험가 타일을 얻더라도 보물 카드를 추가로 얻지 않으며, 보물 칸 1칸이 더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게임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김석종 2021-04-12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위에 답변 물어보는건데 그래서물어보는거에여 보물 칸1칸이 더있는것으로 간주되는거니까 그칸에 보물을 놓기위해서는 짐꾼새를 고용해야 보물을 놓을수잇는건지 아님 짐꾼새 없이도 보물을 놓을수있는지요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4-12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답변이 부족하여 죄송합니다. 짐꾼새가 없더라도 별도의 칸에 보물 카드를 놓을 수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어 보드에 짐꾼새 3마리가 있고 해당 모험가가 탐험대에 속해 있다면, 총 4장의 보물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김석종 2021-06-02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 로터스프로그게임즈 2021-06-02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비밀글 비밀댓글 입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