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슬리핑 갓즈] #7: 규칙 part7 / 스트레치 골 - 배틀 매트
작성자 로터스프로그게임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8
※ 위 배너 이미지 클릭 시 펀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만티코어호의 위대한 선원 여러분.


이제 슬리핑 갓즈 펀딩도 약 4일 정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공개된 스트레치 골이 모두 달성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을 모아주세요!🏋️‍♀️


1. 게임 소개 part7

2. 스트레치 골 소개


게임 소개 (part7. 캠페인)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캠페인, 그리고 목표 달성새로운 요소 잠금 해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캠페인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하면, 새로운 여정 기록 시트에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의 이름을 적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일반 모드로 진행할 것인지 잔혹 모드로 진행할 것인지 표시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한 경험치(XP)를 기록하거나, 게임을 저장할 때 필요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여정 기록 시트의 뒷면에는 'Wandering Sea'의 전체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지도에는 여러분이 게임을 진행하며 기억할 필요가 있는 내용들, 즉 어디를 방문했는지, 어디를 가려고 했는지 등을 기록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워드와 관련된 지역을 표시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슬리핑 갓즈>를 플레이할 때는 한 번에 하나의 캠페인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 개의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완료한 퀘스트, 선원들의 현황, 보유한 모험 카드 등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 저장하기

여러분은 지금까지 하던 게임을 멈추고,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 상황을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언제든지 계속해서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 캠페인은 약 10~20시간 정도 걸립니다.) 만약 게임을 그대로 세팅해둘 수 있는 전용 공간이 있다면, 별도로 저장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캠페인 진행 중 게임을 저장하려면, 다음 순서에 따라 게임을 정리합니다.


1. 사용 중인 여정 기록 시트의 비어있는 줄에 현재 선박의 위치, 피해, 마지막으로 수행한 액션 등을 기록합니다. 각 플레이어가 보유 중이던 능력 카드, 사용하지 않고 보유 중이던 커맨드 토큰의 수량 등도 기록하도록 합니다.


2. 각 선원 보드의 피해, 상태 토큰, 능력 카드, 레벨 카드, 장착 무기를 별도의 비닐팩에 구분하여 넣습니다. 그리고 모든 비닐팩을 보관 상자1에 넣습니다.


3. 보유한 자원, 동전, 모험 카드, 능력 카드, 커맨드 토큰, 퀘스트 카드를 모두 캠페인 상자에 넣습니다. 단, 모험 카드는 다른 것들과 섞이지 않도록 별도의 비닐팩에 넣어서 보관하도록 합니다. 모험 카드 중 커맨드 토큰이 올려져 있던 것은 뒷면으로, 커맨드 토큰이 올려져 있지 않았던 것은 앞면으로 비닐팩에 넣어 구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직 공개되지 않고 선박 보드 위에 남아 있던 이벤트 카드도 이 상자에 넣도록 합니다.


4. 능력 카드 더미를 비닐팩에 넣습니다. 버려진 능력 카드 더미는 앞면으로 넣고, 미공개 능력 카드 더미는 뒷면으로 넣도록 합니다. 두 카드 더미 사이에 시너지 토큰 1개를 끼워 넣으면 두 카드 더미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나머지 내용물들을 정리합니다.



저장한 게임 불러오기

1. 테이블의 가운데에 아틀라스를 놓고, 여정 기록 시트의 마지막 줄에 적어놓은 내용에 따라 해당하는 페이지를 펼칩니다. 기록된 수역에 선박 미니어처를 놓습니다.


2. 아틀라스 근처에 선박 보드를 놓습니다. 여정 기록 시트에 기록된 내용에 따라, 선박 보드 위에 선박 피해 토큰, 자원, 동전 등을 놓습니다.


3. 비닐팩에 별도로 저장해 놓은 선원 보드 그리고 관련된 모든 토큰과 카드를 차례대로 꺼냅니다. 선원 보드를 나열하고, 토큰과 카드들을 각각 해당하는 선원 보드에 다시 놓습니다. 선박 보드 근처에 오데사 선장의 선원 보드를 놓고, 나머지 선원 보드들은 모든 플레이어가 최대한 고르게 나누어 가지도록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원 보드와 그 위에 올려진 내용물들을 자신의 앞에 놓습니다.


4. 버려진 능력 카드 더미는 앞면으로, 능력 카드 더미는 뒷면으로 정리했을 것입니다. 두 카드 더미를 구분하여 아틀라스 근처에 놓습니다.


5. 시장 카드를 잘 섞어서 근처에 놓습니다.


6. 캠페인 상자 안의 이벤트 카드를 꺼내서 선박 보드 위에 놓습니다.


7. 저장했던 모험 카드를 꺼내서 선박 보드 근처에 앞면으로 나열합니다. 뒷면으로 저장되어 있던 모험 카드 위에 커맨드 토큰을 1개씩 놓습니다.


8. 적 카드 더미를 선박 보드 근처에 뒷면으로 놓습니다(중요: 번호순으로 정리해서 놓도록 하고, 별도의 지시사항 없이 앞면을 보지 않도록 합니다).


9. 저장했던 보유한 퀘스트 카드들을 선박 보드 근처에 놓습니다. 마그네틱 카드 상자를 근처에 놓습니다(중요: 아직 획득하지 않은 퀘스트 카드를 번호순으로 정리해서 놓도록 하고, 별도의 지시사항 없이 앞면을 보지 않도록 합니다).


10. 나머지 모든 토큰과 스토리북을 선박 보드 근처에 놓습니다.


11. 탐색 토큰을 섞어서 하나의 더미로 쌓은 다음, 선박 보드 근처에 뒷면으로 놓습니다.


12. 시작 플레이어를 결정합니다. 시작 플레이어에게 선장 토큰을 건네주고, 여정 기록 시트에 기록된 내용에 따라 나머지 내용물(능력 카드, 커맨드 토큰 등)을 나눠 가집니다.



플레이어 추가하기, 제외하기

현재 플레이어의 차례가 끝나면, 새로운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기존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에 따라 새로운 플레이어를 추가하세요.


1. 현재 플레이어의 차례가 끝나고 난 후, 새로운 플레이어를 게임에 참가시킵니다. 선원 보드를 모든 플레이어에게 고르게 배분합니다(오데사 선장 제외).


다음 내용에 따라 기존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제외하세요.


1. 현재 플레이어의 차례가 끝나고 난 후, 게임에서 나가길 원하는 플레이어를 제외시킵니다. 그리고 선원 보드를 나머지 플레이어들에게 고르게 배분합니다(오데사 선장 제외).


2. 게임에서 제외된 플레이어는 보유 중이던 능력 카드를 1장 버리고, 보유 중이던 커맨드 토큰도 1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버립니다. 현재 플레이어가 남은 능력 카드와 커맨드 토큰을 어떻게 배분할지 결정합니다.


3. 선박 보드를 게임에 참여 중인 플레이어 수에 맞는 면으로 뒤집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새로운 캠페인을 위해 게임 다시 준비하기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하기 위해 게임을 다시 준비하려면, 다음 내용을 따릅니다.


1. 모든 모험 카드를 모험 카드 더미에 반납합니다. 모든 카드를 번호 순서대로 정렬합니다.


2. 사용한 퀘스트 상자에 있는 카드를 포함해 모든 퀘스트 카드를 퀘스트 카드 더미에 반납합니다. 모든 카드를 번호 순서대로 정렬합니다.


3. 모든 레벨 카드를 공급처에 반납합니다.


4. 모든 토큰을 공급처에 반납합니다.



목표 달성

게임 진행 중 새로운 토템을 발견하면, 목표 달성 시트의 해당하는 칸에 표시를 합니다. 게임을 여러 번 진행하며, 새로운 결말을 접할 때 역시 목표 달성 시트의 해당하는 칸에 표시를 합니다. 여러분이 토템과 결말을 얼마나 달성했냐에 따라 새로운 카드를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카드 잠금 해제

카드 잠금 해제란 봉인되어 있던 특정한 퀘스트 카드의 잠금이 해제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정된 숫자만큼의 토템/결말에 도달했다면, 해당하는 숫자의 카드 잠금 해제 칸에 표시를 하세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할 때마다 목표 달성 시트를 보고, 잠금 해제된 카드들을 확인하세요. 캠페인 진행 도중에 새로운 카드의 잠금 해제 요건을 충족했다고 하더라도, 해당 캠페인에서는 그 카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새롭게 잠금 해제한 카드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할 때에만 게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잠금 해제된 카드를 획득하면, 그 카드는 이제 영원히 "잠금 해제"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즉, 앞으로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에서 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캠페인, 게임을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법, 새로운 플레이어를 추가하거나 기존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제외하는 방법, 목표 달성, 카드 잠금 해제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게임을 여러 차례 진행할 때마다 새로운 요소들이 잠금 해제된다니 무척 흥미진진하네요!🙊



다음 시간에는 폐허의 물결 확장에 대해 소개 드리도록 할게요😎



스트레치 골

오늘 소개 드릴 스트레치 골은 배틀 매트입니다.

2억 1천만원까지의 스트레치 골이 달성되면서 배틀 매트를 양면으로 제공 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위 그림처럼 서로 다른 배경이 각 면에 인쇄될 예정이랍니다. 또한 배틀 매트는 돌돌 말아서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유연한 재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배틀 매트는 게임의 기본 구성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별도 구성의 제품입니다. 게임 진행 중 전투가 발생할 시 위 그림처럼 물리쳐야 하는 적들을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죠. 배틀 매트를 사용하면, 전투에 조금 더 현장감이 더해진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슬리핑 갓즈>의 또 다른 확장인 던전 확장열쇠 토큰, 램프 토큰에 대해 소개 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위대한 선원 여러분! 오늘도 달빛 아래 바다에서 낭만적인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전 소개 내용 보러가기:



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또는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고객센터>

-이메일: support@lotusfroggames.com

-전화번호: 070-7366-2280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5시 (공휴일 휴무)


감사합니다.



logo

아래 SNS 채널을 구독하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Home | KakaoTalk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kakao facebook instagram youtube

©2022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 All Rights Reserved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